2018.02.09 EBS 교육 대토론에 참여했습니다

평창 올림픽으로 열기가 뜨거운 최근,
2월 9일 ‘글로벌 시대, 시민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은?’ 이라는 주제로 열린 EBS 교육 대토론에 GYF가 참여했습니다.

http://www.ebs.co.kr/tv/show?courseId=10005675&stepId=10006771&lectId=10831824

영상 36분 부터 41분까지 GYF 회장님이 세계시민교육에 대해 글로벌유스페어가 생각하고 바라는 바, 노력하는 바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저희 글로벌유스페어는 매년 개최하는 From To 행사 외에도 여러 활동을 하고 있어요.
세계문화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대사관의 후원과 선생님들과 함게 찾아가는 세계문화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주한유럽상공회의소와 M.O.U를 결성하기도 하였고요.
제주도에 공공도서관이 없는 곳에 글로벌 도서관 설립을 준비 중이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필리핀의 날’ 행사, ‘글쓰기 특강’처럼 다양한 국과들과 함께 하는 문화 체험, 특강도 꾸준히 진행 된다는 것, 아시죠?
저희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에 행사 소식을 알려드리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나 편하게 신청해주세요!

한국 또한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글로벌 국가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는데요.
이러한 흐름 안에서 우리 아이들이 넓은 세상에 펼쳐진 무한한 가능성을 내다보고, 더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수 있기를 다시 한 번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